배달 이야기

배민커넥트 협력사 모집 - 전업이 점점 힘들어지네 (쿠팡이츠 플러스랑 같은 시스템)

J.YEOB 2024. 7. 3.

배민커넥트 협력사

 

- 쿠팡이츠 플러스가 생기면서 일반 쿠팡 오토바이 라이더에게는 거의 장거리 콜들 유배지만 들어오는 상태라, 배민커넥트로 넘어갔는데 배민커넥트도 결국엔 협력사를 모집 중이다.


배민커넥트 협력사란?

- 쿠팡이츠 플러스랑 똑같은 시스템이다. 그 때문인지 현재 각종 알바 사이트에 배민플러스 기사라는 명칭으로 배달라이더들을 모집 중이다.

 

- 일반 대행업체들이 수행하는 가게배달이 아닌 -> 배민커넥트로만 진행할 수 있는 배민배달 한정으로, 정해진 배달 물량을 수행해야 한다.


배민의 중간관리자

- 배민커넥트 협력사란 결국 배민의 중간관리자가 되는 셈이다. 사전에 협의한 지역 내에서 "효율적인" 배차를 제공한다는 말은 협의한 지역 관내 배달은 전부 협력사 기사들이 배달을 한다는 것이다.

 

- 분명 쿠팡이츠 플러스처럼 배민플러스 기사들도 정해진 단가가 존재할 것이다. 자세한 건 나와봐야 알겠지만.. 시스템이 크게 다를 건 없을 것 같다.

 

- 나처럼 어딘가에 소속되는 게 싫고 혼자 일하는 게 좋은 전업기사들에게는 안 좋은 소식이다. 플러스 기사들이 많은 날에는 배차도 늦게 들어온다. 가뜩이나 지금도 10개 중 7개는 장거리 콜들만 꽂히는데, 협력사 라이더들이 등장하면 쿠팡이츠랑 똑같이 똥콜라이더 확정인 셈이다.

 

- 이제 진짜 전업으로는 쿠팡이츠 플러스를 하던지, 배민커넥트 협력사 기사를 하던지 해야 먹고살 수 있을 것 같다.

 

- 콜이 많은 주말에만 배달하고 평일에는 그냥 다른 일을 할까도 생각 중이다. 쿠팡 물류센터나 갈까 ㅋㅋ 에라이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