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아노 독학 프로젝트

히사이시조 - Summer(썸머) - 최고의 편곡 LotusFlower님 버전

by J.YEOB 2023. 6. 3.

영화 기쿠지로의 여름 OST인 히사이시조의 Summer라는 곡이 있다. 피아노를 취미로 배우거나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무조건 접하게 되는 곡들 중 하나이다, 그렇다 보니 자주 연주하고 자주 듣다 보면 조금 지루해지고 잘 안 듣게 되는 곡들 중 하나가 되기도 한다. 나에게는 이미 질릴 대로 질린 이 써머라는 곡을 정말 색다른 느낌으로 연주하는 피아노 유튜버를 찾았다. 그게 바로 위 동영상이다.

 


이 동영상의 주인공은 LotusFlower라는 유튜브 채널이다. 현재 구독자수는 9,600명 정도이다. 이렇게 훌륭한 연주와 직접 편곡한 악보들을 무료로 제공까지 해주는데... 그에 비해 구독자 수가 너무 적다. 진짜 10만은 그냥 넘길 것 같은데...

 

음악 유튜버들은 저작권 때문에 수익이 거의 발생되지 않아서 구독자가 생명인데... 괜히 아쉬어서 주변 사람들한테 홍보만 하고 있는 중... 이 곡 말고도 다른 연주들도 너무 좋아서 듣다 보면, 아 저렇게 쳐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만큼 연주를 잘하시는 것 같다.

 

어쨌든 이 유튜버님의 Summer는 정말 내가 들었던 써머의 수많은 편곡 버전들 중 가장 최고라고 생각한다... 듣고 있으면 자꾸 교복 입고 학교 다니던 중학교 시절이 떠올라서 아련해진다. 어떻게 이렇게 편곡을 할 수가 있지..? 정말 음악의 세계는 재능이 있어야 해

 

이렇게 다른 느낌과 감정으로 전달할 수 있다니 진짜 신기하다. LotusFlower님이 이 곡의 악보를 무료로 제공해 줘서 다운받고 악보를 살펴봤는데, 내가 치던 썸머랑은 차원이 다른 수준이더라고...ㅋㅋ 시간 날 때 한번 따라 쳐봐야겠다. (악보는 LotusFlower 님의 유튜브 채널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음), 

 

포스팅 썸네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