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달 이야기

교통법규위반 사실확인 요청서 경찰서 출석 안하고 범칙금 내기

by J.YEOB 2021. 3. 15.
반응형

며칠 전 교통법규위반 사실 확인요청서라는

이상한 딱지 하나가 날아왔다

너 교통법규위반이야!!

얼마 얼마 내고! 벌점 몇 점이야!

뭐 이런 것도 아니고

이 사진 속의 교통법규위반에 대하여

사실을 확인하고자 경찰서에 출석해서

확인해야 한다는 내용이다

또 위반사실을 인정한다면 가까운 경찰관서에서

범칙급 납부 고지서를 발부받아

은행에 납부하면 종결이다

이러나저러나? 경찰서를 가야 한다는 말이네?

위반 날짜가 한 달 전이라 내가 왜

저기서 저러고 있는지는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위치와 상황을 보아하니 아마도 인도나 상가에 있는

상점의 음식점을 픽업하려고

오토바이를 타고 들어간듯하다....

아 진짜.. 저기는 도로에 세우는 게 더 위험하다고..

뭐 어쨌든 위반사항이니 잘못한 거니까

구차하게 이러저러한 이유로 떠들기도 싫고

그런다 한들 봐주지도 않는다

다만 경찰서 가는 게 너무나도 '귀찮았다'

진짜 졸라 귀찮았음 ㅋㅋㅋㅋㅋㅋㅋ

경찰서 가서 쭈뼛쭈뼛 거리며...

저..... 벌금 내러 왔는데요....ㅠ_ㅠ

이러는 것도 싫고 ㅋㅋㅋ

그 시간에 배달이나 하나 더하고 싶어서

경찰서 안 가고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검색해봤는데

역시나 법규위반을 처 저지른 선배님들께서

해답을 알려주셨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C와 모바일에서 해결할 수 있는데

일단 위반사항을 인정한 사람만 진행하길 바란다

컴퓨터로 처리하는 방법은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www.efine.go.kr

위 링크 사이트 경찰청 교통민원 24에 접속하여

 

교통범칙금/과태료 카테고리에

교통법규위반-> 사실 확인요청 클릭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에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 후

범칙금 전환 버튼을 클릭한다


 

교통민원24(이파인) - Google Play 앱

시범운영 기간 중(6월~9월) 2012년 부터 경찰청에서 운영중 인 PC기반의 '교통민원24(www.efine.go.kr)' 를 스마트 폰에서 이용할수 있는 서비스(이파인) ○ 제공되는 서비스 항목 - 교통범칙금, 과태료

play.google.com

모바일에서는 교통민원 24 어플

스마트폰에 설치해주고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다

카테고리는 PC와 똑같음

교통법규위반-> 사실 확인요청

범칙금 전환!!

뭐 이렇게... 범칙금 4만 원에

벌점 10점 부과되었습니다

또 무인단속내역이나

미납과태료도 확인할 수 있다

나도 몰랐던 미납과태료가 하나 있었음...ㅜ

어쨌든 경찰서 안 가고 처리완료

요즘 날씨 따뜻해져서 오토바이 집중단속기간임

웬만하면 인도 타지 마시고

신호위반도 눈치껏 적당히~~

마음 조급하지 않게 배달도 한두 개씩~~

천천히들 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