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를 시작하지

다이소 5000원 무선 마우스 써보니, 포인터 튐 때문에 사용 불가 수준 (내돈내산 리뷰)

J.YEOB 2024. 12. 17.

다이소 5000원 무선 마우스 솔직 후기: 사지 마세요! (feat. 로스트아크)

다이소 무선 마우스
다이소 무선 마우스

집에 무선 마우스도 있고 유선 마우스도 있지만, 다이소에서 우연히 발견한 5000원짜리 무선 마우스에 호기심이 발동하여 구매해 보았습니다. (다이소는 정말 위험한 곳이에요…) 혹시 지금 다이소 매장에서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포스팅 하단의 결론만 빠르게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디자인 및 기능

블랙, 블루, 레드 세 가지 색상 중 저는 가장 무난한 블랙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제품 설명에는 리시버 연결을 통해 맥과 윈도우 모두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AAA 건전지 2개가 필요하며, 저는 건전지도 함께 구매했습니다.

외관은 꽤나 게이밍 마우스처럼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부드러운 무광 소재로 마감되어 있으며, 클릭 소리는 무소음은 아닙니다. 전형적인 딸깍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마우스 좌측에는 웹 서핑 시 유용한 앞/뒤로 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휠 바로 아래에는 DPI 조절 버튼이 있어 800/1000/1200으로 DPI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우스에 별도로 DPI 값이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면서 감으로 익혀야 합니다.

건전지를 넣고 ON/OFF 버튼을 켠 후 리시버를 컴퓨터 USB 포트에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정적인 문제점: 포인터 튐 현상

이 마우스는 사지 마세요. 구매 후 3시간 정도 사용해 본 후 바로 리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에 문제가 있는 건지, 아니면 제품 자체가 이런 건지 모르겠지만, 가장 큰 문제는 마우스 포인터가 튄다는 것입니다.

 

  • 마우스 속도나 감도는 다른 마우스들과 비슷하지만, 마우스를 살짝만 들어도 마우스 포인터가 화면 끝으로 순간 이동해 버립니다. 웹 서핑할 때는 큰 문제가 없을 수 있지만, 문제는 게임 플레이 시 발생합니다. 특히, 제가 요즘 즐겨 하는 로스트아크(로아) 플레이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었습니다.

  •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 중 마우스 포인터가 시야에서 갑자기 사라지는 현상이 반복되었고, 이는 게임 플레이에 큰 불편을 초래했습니다. 로아를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중요한 순간에 포인터가 사라지면 얼마나 당황스러운지… 각성기를 사용할 때마다 조준이 빗나갔습니다.

  • 처음에는 DPI 설정을 너무 높게 설정해서 그런가 의심했지만, 원인은 마우스를 움직일 때 아주 조금이라도 들리면 포인터가 화면 끝으로 휙 날아가 버리는 현상이었습니다. 이런 마우스는 처음 경험해 보았습니다.

  • 기존에 사용하던 무선 마우스로 테스트해본 결과, 기존 제품에서는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다이소 무선 마우스 자체의 문제라고 확신합니다. 아… 내 5천원…😂

결론: 다이소 5000원 무선 마우스는 비추천, 다른 대안을 찾으세요.

다이소 유선 버티컬 마우스는 괜찮습니다. 

다이소에서 무선 마우스를 구매하려는 분들께 이 제품은 별로라고 말하고싶습니다. 원활한 마우스 사용을 원한다면 다른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아래 두 마우스 제품 추천 합니다.

 

앱코 해커(HACKER) 게이밍 마우스 A660 리뷰 (진짜 좋음)

앱코의 게이밍 마우스 해커 A660을 구매했습니다. 색상은 블랙/핑크/화이트 3가지 색상 중 현재 사용하는 키보드 색깔과 깔맞춤 하려고 화이트 색상을 구매했습니다. 공구통처럼 생긴 포장박스에

stranger-jy.tistory.com

 

버티컬 마우스 추천 - ZIO-i980 리뷰 (게임 및 디자인 하시는분들 이거 괜찮아요)

유선 버티컬 마우스를 구매했습니다 저의 버티컬 마우스 입문은 다이소에서 구매한 5000원짜리 버티컬 마우스인데요 두 달 정도 이 제품을 사용하다 보니 일반 마우스를 못쓰겠더라고요.너무 편

stranger-jy.tistory.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