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달 이야기

오토바이 유상운송 보험에 가입했다

by J.YEOB 2021. 3. 1.
반응형

배달대행이나 퀵기사들이 가입해야 하는 보험은

유상운송보험을 가입해야한다 오토바이의

보험 종류로는 크게 3가지가 있다

가정용/유상운송/비유상운송

 

가정용 보험은 흔희 말하는 출퇴근 보험

3~4년 전만 해도 출퇴근 보험 들고

배달대행하다가 사고 나도 어느 정도 말만 잘하면

깐깐하지 않게 사고처리가 가능했는데

요즘엔 어림도 없다 출퇴근 보험 들고

내 잘못으로 사고 나면 정말 큰일난다


유상운송과 비유상 운송의 차이

유상운송

건당수익 받는 업종


비유상운송

월급 받는 배달부 및 가게 사장


가정용 보험 들고 배달 대행하다가 일어나는

작은 사고는 속일 수 있을지 몰라도

손해가 큰 사고가 발생하여

본인 또는 상대방에게 장애가 남거나

높은 금액의 대물피해 또는 사망사고가

발생했다면 그에 대한 책임이

수천만 원에서 수억 원이 될 수도 있다

일명 보험의 사각지대라고 불리던

출퇴근 보험 배달대행들도 이런 사고 앞에선

깐깐하게 조여 오는 보험사와 피해자 또는

가해자에게 덜미를 잡힐 것이고 모든 책임을

사비를 들여 책임져야 될지도 모른다 정당한

보험료를 내고 정당한 권리를 주장합시다

근데 보험사 이 ㅆ ㅣ바 새끼들아

보험비가 너무 비싸잖아!!!!!!!!!!!!!!!!!!!!!

비싸도 비싸도 너무 비싸다고!!!!!!!!!!!!

해도 해도 너무 한 거 아니냐고

내가 포르쉐를 타고 다니니

람보르기니를 타고나니니

내 차가 벤츠야!!?? BMW냐!!!!???

고작 125CC 스쿠터다 스쿠터ㅠㅠ

'배달' 좀 한다고 전부 도로 위의

약자들로 보지 말란 말이야

(약자 - 약 빤 자 ㅋㅋㅋㅋㅋ)

4년 동안 배달하면서 단 한 번의

접촉사고도 없었으며 그저 비 오는 날

나 혼자 자빠진 사고가 전부다

그래 사고란 건 언제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보험이 존재하는 거겠지 그렇지??

아니 그래도... 그래도 말이야 어??

이것 좀 봐바 이새끼 들아

니들이 이걸 가입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했다 생각하고 이 금액 좀 보란 말이야

 

오백오십이만 오천삼십 원

오백오십이만 오천삼십 원

오백오십이만 오천삼십 원

이 개...ㅅ...... 하아...ㅋㅋㅋㅋ

내 오토바이 값이 418만원인데....

아니 이게 진짜 말이 되는 금액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입하려고 조회할 때마다 욕만 나온다ㅋㅋ

그나마 내 나이가 30대라

'저 정도' 금액인 거겠지?? ㅋㅋㅋ

요즘 들어 무보험 오토바이가 그렇게 많이 보인다

번호판 없는 오토바이들

전부 하나같이 어린애들이다

그러면 안되지만 어느 한편으로는

이해가 될 수밖에 없다 저 보험료를 보면...

아 제발 진짜 보험료 좀 낮춰주세요..

정말 비현실적인 금액 아닙니까

실제로 내가 아는 20대 동생이

가까운 회사 이동할 겸 차는 너무 부담되고 해서

중고값 150만 원에 125CC 스쿠터 하나 구매하고

보험 들려고 알아보니까 165만 원이 나왔다

그냥 출퇴근 보험이 165만원 ㅋㅋㅋ

결국 다시 팔았음ㅋㅋㅋㅋㅋ

참나 진짜.....ㅋㅋㅋ

너무한다 너무해


그리고 유상운송보험에도

책임보험이 있고 종합보험이 있다

위 이미지처럼 대인 1+대인 2+대물

자손+무보험까지 위 이미지에 보이는

모든 항목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종합보험이고

 

이 유상운송 종합보험 금액이 너무 비싸서

필수로 가입해야 할 대인 1 그리고 대물만

선택해서 가입하는 것이 유상운송 책임보험이다

그래도 250만 원 ㅋㅋㅋㅋ

내 자동차 보험료가 80만 원대인데

시발 진짜 욕 나온다 ㅋㅋㅋㅋㅋ

유상운송보험에 가입하는 배달대행 기사 자체가

10명 중 1명 정도 있을까~말까 하는 수준인데

이런 수준에 500만 원이 넘어가는

종합보험을 가입하고 배달대행을 하는 기사???

나는 아직까지는 한 명도 못 봤다

그리고 졸라 짜증나고 화나는게

이렇게 비싼 유상운송에 가입했다 하더라도!

실제로 사고 났을 경우 종합보험이 아닌

책임보험일 경우에는 보상받는 게 크지 않다

책임보험 주제에 250만원.....아 진짜 빡친다 빡쳐

아 쌍욕을 하면서 10개월 할부로

보험에 가입했다....

ㅅㅂ 저 돈이면.......... 하아.........

그냥 다른 애들처럼 출퇴근 보험 들고

배달할까.... 매년 보험 가입할 때마다

하는 생각이지만 비싸도 너무 비싸다..

하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