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달 이야기

알루미늄 탑박스에 반사판과 반사필름 붙이기 - 안전을 위해

by J.YEOB 2022. 5. 13.
반응형
- 알루미늄 탑박스 후미 쪽과 사이드 쪽에 반사판과 반사필름을 부착해주려고 합니다. 이유는 위 동영상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작년에 제가 겪은 상황입니다.

- 진짜 볼 때마다 소름이 돋는 동영상이에요 사고는 아니지만 진짜 죽을뻔했을지도 모르는 경험을 하고 나서 안전을 위해 오토바이에 LED를 장착한다는 오토바이 운전자들의 말이 이해가 되었습니다.

- 현재 오토바이 LED 장착은 불법으로 포함되고 있기 때문에 LED 장착을 하고 싶었지만 못했어요 너무 화려한 LED 튜닝은 불법으로 규제하는 게 맞다고 생각하지만 진짜 안전을 위한 LED 장착은 어느 정도 인정해줘야 하는 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 어쨌든 밤에 오토바이를 타고 돌아다닐 때 다른 운전자의 눈에 조금이라도 더 잘 보이기 위해 당장 할 수 있는 작업들을 해보려고 합니다.

 


반사판과 반사필름

다이소에서 2천 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차량용 후미반사판을 구매했습니다.

3M 반사필름

반사필름은 3M 제품을 구해왔습니다. 검색창에 고휘도 반사테이프나 반사스티커 또는 리플렉터 테이프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반사판 먼저 붙여보겠습니다

반사판 제품의 사이즈는 3X16.5cm입니다. 제품 후면의 3M 양면테이프 이면지를 벗겨주고 원하는 곳에 부착해주면 작업은 끝입니다.

일단 반사판은 탑박스 뒤쪽 상단에 좌우 한 개씩 붙여봤는데 디자인적으로 이쁘진 않네요.

반사필름을 붙여볼게요

알루미늄 탑박스의 모서리 쪽은 좌우로 각진 곳이 있습니다.

- 보통 이곳에 반사필름 작업을 많이 합니다. 아예 필름이 붙여져서 판매되는 탑박스 제품들도 있어요. 크기에 맞게 반사 테이프를 잘라주고

반사 필름도 마찬가지로 제품 뒤쪽의 이면지 부분을 떼어서 접착면이 드러나면 테이프처럼 붙여주면 끝입니다.

- 작업은 끝났는데 맘에 들지 않습니다

'반사필름은 괜찮아요' 탑박스와의 색상 조합도 좋고 탑박스 고유의 디자인을 망치지도 않습니다.

- 근데 저 빨간 반사판이 디자인을 다 망쳐버리네요 안전도 안전이지만 너무 안 어울려서...

후미반사판 두 개 전부 다 떼어냈습니다. 대신 다른 걸 붙여 주려고 합니다

차량용 반사 문콕 보호가드

다이소에서 천 원으로 구매해놨던 자동차에 사용하는 반사 문콕 보호 가드입니다.

차량에 사용하려고 사놨던 건데 반사가 되는 소재로 만들어진 데다가 색깔도 검은색이어서 탑박스에 부착해도 디자인을 망치지 않을 것 같기에 사용하기로 했어요.

이 문콕 제품은 플래시 모드로 촬영을 해보면 이렇게 반짝반짝 반사되는 빛이 보입니다.

제품의 이면지를 떼어주고 문콕 보호 가드 제품의 개수가 4개이기 때문에 탑박스 뒤쪽 좌우 상단과 하단 모서리 끝부분에 한 개씩 붙여주면 딱 좋을 것 같네요

맘에 듭니다 아주!! 딱이에요 빨간색 후미반사판을 붙였을 때보다 이 문콕 제품을 붙였을 때가 탑박스 디자인을 크게 망치지도 않고 더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얘를 사용 안 하기에는 뭔가 아까운 것 같아서 탑박스를 받쳐주고 있는 리어 캐리어 부분에 붙여질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 위 사진 속 화살표로 표시한 위치입니다 어느 위치인지 아시겠죠? 여기에 왠지 딱 맞게 붙을 것 같습니다

 

역시...넓이와 길이가 아주 딱! 맞습니다. 부착도 잘 돼있는 상태라 운전하다가 떨어질 일은 없을 것 같아요 다행이에요 한 개라도 사용할 수 있어서😅

반사 후미판과 반사필름 그리고 반사 문콕 가드를 사용해서 탑박스에 장착해봤습니다.

야간 주행 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겠죠? 이제 오토바이를 타기 좋은 날들의 연속입니다 항상 사고 조심하시고 안전 운전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