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달 이야기

배달대행 나락에 가속도를 붙여줄 - '지지기 프로그램'

by J.YEOB 2024. 4. 7.
유튜브 - 조배달 - 지지기 검거

- 현재 나락으로 떨어져 가고 있는 배달대행에 가속도를 붙여줄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지지기 프로그램' 이란것을 알게 되었다. 이미 '초수 조작'이나 '터치 조작' / '배차 개수' 등으로 태생조차 공평하지 못한 배달대행 세계에서 현재 저 불법프로그램이 판치고 있는 상황인것이다. 위 동영상은 유튜버 조배달님이 매크로를 사용하는 기사들을 검거하는 동영상이다.


 

위 동영상은 딜버 본사와 불법 매크로 판매자와의 대화 내용이다.

딜버: 아, 네 안녕하세요, 그 딜버 지지기 때문에 전화드렸는데요. 혹시 뭐 어떻게 뭐 조건이나 뭐.. 실제로 정상 작동하는지 좀 여쭤보려고 전화드렸어요.
판매자: 네. 정상 동작합니다. 목적지나 거리나 이런 거 설정해서 원하는 거 잡아가실 수 있습니다.
딜버: 혹시 그게 자동으로 잡힐수도있나요?
판매자: 네! 자동으로 잡죠!
딜버: 그럼 이제 제가 원하는 콜을, 예를 들어서 뭐 짧은 거리면 뭐 짧은 거리, 이렇게 설정해 놓으면 그 콜이 자동으로 잡힌다는 거죠?
판매자: 네 맞습니다.
딜버: 아무런 터치도 없이요...?
판매자: 네 그냥 딜버를 키고 저희 프로그램 실행돼있으면 자동으로 잡혀요
딜버: 혹시 비용은 어떻게 될까요?
판매자: 비용은 한 달 결제고요, 한 달 10만 원입니다.
딜버: 혹시 여기서 뭐 또 막히고 이러면 또 뭐 업데이트나 이런 것도 가능할까요?
판매자: 네, 유지 보수는 계속하고 있습니다.


- 현재 배달대행 상황이 이런 상황인 것이다.. ㅋㅋ 원래 배달대행 프로그램에서 콜 잡기는 오로지 기사의 손가락으로만 이루어진다. 부릉 프로그램에는 AI추천 배차가 있는데, 웃긴 게 지점에서 이 기능을 못쓰게 한다. (코스가 어쩌고 저쩌고...ㅋㅋㅋㅋ) / 배민커넥트나 쿠팡이츠도 불법매크로가 있다고 한다. 골 때리네 진짜 ㅋㅋ

- 아니 쿠팡이츠랑 배민커넥트는 강제성이 없고 이미 AI로 들어오는 배차시스템에 거절과 수락을 선택할 수 있는데, 뭣하러 불법매크로를 쓰는건지...?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아래와 같다고 한다.


적발 시 계약해지

- 지지기 프로그램은 이미 예전부터 성행했다고한다. 배민과 쿠팡이츠 그리고 대행업체에서도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 시 계약 해지라는 초강수로 맞대응하고 있는데 아직도 제대로 못 잡고 있는 듯하다.

 

- 결혼 안 하고 혼자 사는 1인가구가 많아지는 시대라 앞으로 배달은 더욱 늘어날 전망인데, 결국엔 기사들이 많이 남아있는 플랫폼이 승자가 될 것이다. 그 어떤 누구라도 공평한 대접을 받지 못하는 곳에서 일하고 싶지 않을 것이다.

 

- [돈 줄께!! 해!!] -> OK 보쓰!!! 아임 유어 슬레이브 나는 너의 노예야!! 라는 시대는 진작에 사라졌다. [돈줄께!! 해!!?] -> 와이? Why 시발 니가 뭔데 일해라 절해라야? ㅋㅋㅋㅋㅋ 이런 시대이다 ㅋㅋㅋ 프리랜서 성향이 강한 배달 노동에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을 단절시키지 못하는 곳이라면 기사 유치는 힘들 것이다.

 

- 가뜩이나 배민 배달과 쿠팡이츠 배달로 인해, 주문량이 반의 반 토막이 나버린 배달대행에 불법 프로그램까지 판치면 얘네는 어떡하냐... 누가 남아있으려고 하겠냐고....슈발 나의 고향과도 같은 배달대행 ㅠㅠ 어쩌다 이렇게까지 나락으로 떨어졌니...ㅠㅠ

반응형